Login    Mobile
Hint Food 맛과향 Diet Health 불량지식 사 례 바로보기 위 로 자연과학 원 료 제 품 Update Site

독/약 ≫  과잉, 용해도, 유사성

양이 독을 만든다 : 독이 되는 농도

- 독의 원리: 양이 문제다, 부작용이 없는 약은 없다!
- 한개의 독, 티끌만한 독
- 섭취 허용량 : ADI
- 물도 독이된다. Water intoxication
- 햇빛(자외선)은 3대 발암물질중 하나다
- 독을 희석하면 약이된다



모든 것이 작용을 하려면 일정 농도가 되어야 한다
지상최강의 독이라는 보튜리늄독도 0.6um (분자수로는 5000억개 이상)
아무리 좋은 것도 많으면 독이된다
500년 묵은 산삼을 매일 먹으면 아마 며칠 버티지 못하고 ...
비교적 독성이 약한 물도 많이 먹으면 죽는다
산소가 원래 독이기도 했지만 고농도에 노출되면 독성이 나타난다

식품은 비교적 약리성분이 약하므로 독성이 나타내기 힘들다
그러나 미네랄은 약리성분의 농도와 독성의 농도차이가 크지 않다
지용성 비타민도 축적으로 인한 리스크는 크다




* 콩의 여성 호르몬
미국 하버드대 보건대학원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매일 햄버거 반쪽 정도 분량의 콩을 먹은 남성의 정자 수는 콩을 전혀 먹지 않은 사람보다 40% 적었다. 연구팀은 ‘콩에 함유된 이소플라본은 몸 안에서 여성 호르몬과 같은 작용을 하기 때문에 남성 호르몬 작용이 억제돼 정자의 수와 품질이 떨어진다’며 ‘콩은 몸에 두루 좋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정자에는 나쁘다’고 말했다.

* 사우나의 고온
남성의 고환은 정자생성을 위해서 정상 체온보다 항상 2~4도 낮게 유지된다. 이탈리아 파도바대 연구팀이 최근 젊은 남성 10명에게 3개월간 일주일에 2번씩 15분 동안 사우나를 시키자 정자 수가 실헙 전보다 절반으로 줄었는데, 이것은 사우나로 고환의 온도가 무려 2도나 올랐기 때문이다‘라고 보고했다.

* 자전거로 인한 고환손상
스페인 코르도바의대 연구팀은 최근 ‘1주에 300km, 하루에 40km 정도를 달리는 사이클 선수들은 정자의 질이 10% 정도 떨어졌다. 자전거타기 자체는 성기능에 도움이 되지만, 장거리 사이클링은 고환을 옥죄는 안장이나 사타구니에 달라붙는 옷과 같이 정자생성에 악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많이 갖고 있다’고 보고했다.“

 



페이스북       방명록      수정 2011-12-19 / 등록 2010-03-19 / 조회 : 14976 (98)



우리의 건강을 해치는 불량지식이 없는 아름다운 세상을 꿈꾸며 ...  2009.12  최낙언